안녕하세요 재테크하는 30대직장인입니다.. 저는 김포에서 30년 넘게 거주를 했습니다. 지금은 물론 서울 강서구에서 살고있지만 . 김포에서 거주하면서 많은 음식점들을 가보았습니다. 오늘은 김포에서 맛있다고 소문난 로컬맛집을 한번 소개해볼까 합니다!
1 고마니면가 (경기 김포시 초당로16번길 114-1 장기동맛집 고마니면가 1층)
우선 김포에서 생긴지 얼마 안된 고기국수집입니다. 2017년도에 생겼습니다. 2019년에는 김포시 지정 맛집으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우선 맑은고기국수가 정말 맛있습니다. 사장님이 일본 라멘집에서 근무하면서 노하우를 살려서 맑은 고기국수집을 잘 만드셨습니다. 느끼하지 않게 고기국수를 만들기 위해 1년간 연구를 통해 돼지뼈를 넣지 않고 담백한 돼지 살코기와 채소를 사용하여 고기가 가득 들어갔지만 전혀 느끼하지 않고 맛있는 국수를 만들 수 있엇다고 합니다. 또한 단짠매력인 마약계란이 있다고 합니다. 양조간장과 비정제설탕 치자가루로 맛과 색감을 잡은 건강하면서 맛있는 반숙계란이 고명으로 올라갑니다. 보기만해도 굉장히 이쁜거 같습니다.
2 박천순대국본점 (경기 김포시 북변중로68번길 16-9)
우선 푸짐한 내장의 순대국밥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30년 이상을 이어온 순대국집입니다. 김포 5일장 부근에 있습니다. 냄새없이 깔끔한 맛이 나는 순대국입니다. 저는 김포에서 순대국을 먹을때면 여기만 와서 먹습니다. 그리고 가끔 포장도해가서 집에서 먹을게 없을때는 순대국을 먹기도 합니다. 가족들이랑 다같이 와서 아주 맛있게 먹죠. 순대와 내장이 정말 푸짐해서 한그릇만 먹어도 아주 배부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3 카페진정성 하성본점 (경기 김포시 하성면 하성로 660)
김포에서 유명한 카페라고 하면 카페 진정성이라고 합니다. 우선 굉장히 외딴 곳에 카페가 있긴하지만 사람들이 끊이지않고 가는 곳입니다. 공간의 미학을 잘 살리는 카페로 굉장히 유명하고 역시 본점 공간이 참 아름답습니다. 우선 카페 진정성에서는 밀크티가 유명합니다 다크 밀크티랑 얼그레이 밀크티도 고이장히 맛있습니다. 디카페인인데 라떼도 맛있고 베이커리도 맛있어서 데이트나 가족들이 나들이 나갈때 전원환경과 어울러진 카페 진정성으로 드라이브겸 한번 가보시면 절대 후회하시지 않을겁니다.
4 꼬꼬오리주물럭 (경기 김포시 양촌읍 흥신로239번길 49)
꼬꼬 오리주물럭은 어렷을때 가족들이랑 같이 가서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정말 오리고기를 푸짐하게 먹을수 있고 나중에 나오는 볶음밥은 정말 별미입니다. 꼭 가서 먹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우선 카운터에서 주문한 음식을 받아 내가 자리잡은 테이블로 가져오면되는 독특한 방식의 음식점이기도 하구요. 매콤한 오리주물럭이 재료의 신선도가 느껴지고 맛있습니다. 그리고 양이 굉장히 많아서 둘이 가서 중자를 시키면 볶음밥까지 먹기는 힘들테니까 적어도 3-4인정도가 가셔서 드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5 이도령양념통닭 (경기 김포시 돌문로 흥61번길 23번)
우선 치킨하면 네네치킨 비비큐 푸라닭 등등 체인점으로 많이 퍼져있는 치킨집들이 많은데, 그 많은 체인점에서 살아남은 전통 통닭집이라면 무조건 먹어봐야합니다. 김포시 사우동에 있는 이도령양념통닭은 가성비가 아주 좋습니다. 양념치킨이 16,000원이고 후라이드가 15,000원이니까 부담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닭도리탕과 닭발튀김까지 먹을 수 있으니 꼭 한번 들려서 시원한 맥주한잔과 함께 스트레스를 풀어보세요!
6 안동찜닭삼계탕 (경기도 김포시 북변1로 7-4)
여기는 진짜 현지인들이 로컬사람들이 점심식사를 위주로 먹는 곳입니다. 기본반찬으로는 콩나물 무침이 나옵니다. 오뎅볶음 빨간 무 모듬야채가 나옵니다. 찜닭이 정말 맛있습니다. 26,000 중자로 먹을 수 있습니다. 닭한마리 통째로 들어가있고 야채와 당면들 푸짐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국물이 꽤 많고 그리고 단맛이 강하기보다는 은은하게 칼칼하게 맛있었고, 잡내가 전혀 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닭을 다 먹고 볶음밥이 정말 맛있습니다. 평소에 먹어보지 못한 감칠맛으로 한번 즐겨보세요.
7 감미옥설렁탕 (경기 김포시 고촌읍 김포대로 489)
직접 가마솥에 끓인 설렁탕과 내장탕을 메인으로 먹을 수 있는 김포시 로컬 맛집입니다. 고촌에서 외진곳에 있어서 차를 꼭 타고 가야할거 같네요. 가마솥에 직접 끓인다는게 대박이죠? 여기는 김치를 직접 담근 김치인데, 깍두기와 김치가 정말 맛있습니다. 설렁탕 가격은 9000원입니다. 국물이 정말 진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내장탕은 11000원인데요 국물맛이 아주 강하고 좋습니다. 내장탕 특유의 고소함과 향이 좋고 칼칼하게 맛있게 잘 드실 수 있습니다. 내장탕이랑 김치와 같이 올려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8 파스타볶는여자 (경기 김포시 김포한강9로76번길 87 골든타임빌딩 1층 110호)
김포 구래역쪽으로 가시면 파스타볶는여자가 있습니다. 매장에서 만드는 모든 요리를 당일날 공수하여 깨끗하게 손질하고 손님상에 제공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신선하게 맛있는 음식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성으로 만든 수제소스가 기성품에서 나오는 맛과는 다른 퀄러티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한번 드신 분들의 재방문율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그리고 식당 내부도 아기자기한 소품과 모던한 감성인테리어로 편안한 분위기에서 식사하시는게 가능합니다. 우선 파스타가 전반적으로 만원 초반대에 형성되어있어 맛있게 가성비있게 드실수 있는 곳입니다.
9 청년고기장수 청고창 (경기 김포시 김포한강1로78번길 20 101호)
고운 돌위에 맛있게 구워낸 고기와 야채를 즐겨보세요. 돼지껍데기 목살 삼겹살 고사리 김치 버섯 꽈리고추 등 구워서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그리고 골뱅이무침도 꼭 시켜서 드셔보세요. 민물새우된장라면도 고기와 같이 먹을때 담백하고 느끼하지않게 드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얼음바구니에 술을 넣어주셔서 끝까지 시원한 소주로 먹을 수 있습니다. 평일 저녁에 가도 만석이여서 그만큼 인기가 많다는것을 아실 수 있습니다. 목살과 삼겹살도 아주 부드럽고 껍데기랑 털레기도 아주 맛있다고 소문나있습니다
10 뱀부15-8 (경기 김포시 하성면 금포로1915번길 7 뱀부카페&레스토랑)
우선 뱀부는 분위기좋은 양식집입니다. 매장 내에 600여그루의 대나무와 야자수 등 뱀부 내에 있는 모든 식물은 살아있따고 합니다. 피톤치드와 산소 가득한 공간에서 힐링하면서 식사를 해보세요. 또한 뱀부는 식사를 하시고 1층에 카페도 있어서 베이커리와 커피를 즐기실수 있느 ㄴ곳입니다. 우선 연말분위기도 내실겸 그리고 커플데이트장소 가족모임장소로 아주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음식도 맛있어서 예약을 하면 창가쪽에 앉아서 즐겁게 식사를 했던 기억이 납니다.
'일상정보 & 꿀팁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성비좋은 헬스 리프팅 벨트 BEST 5 추천 (데드리프트) (0) | 2023.12.13 |
---|---|
로봇청소기 추천 BEST 7 (0) | 2023.03.23 |
남자 지갑 브랜드 BEST 5 (남자 지갑추천) (0) | 2023.03.18 |
침대 매트리스 추천 BEST 5 (0) | 2023.03.10 |
미니건조기 추천 TOP 7 (0) | 2023.03.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