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 꿀팁 TIP

태국 방콕 치앙마이 한달살기 비용

by rndnjsrlf1 2024. 2. 23.
반응형

태국은 자연친화적이고 굉장히 동남아에서도 치안이 좋기로 유명한 나라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해외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나라이기도 하죠. 인기가 많은 이유는 당연히 많이 있을거 같습니다. 특히 한달살기로 무조건 거쳐가는 태국이라는 나라는 한달에 들어가는 비용도 그렇게 크지 않은걸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1. 태국 / 방콕, 치앙마이 / 200 - 250만원 (2인기준)

우선 저는 태국에 방콕과 파타야로 신혼여행을 다녀왔습니다. 5박 6일정도 머무르면서 엄청 호화스럽게 지냈죠. 그렇게 5일동안 항공편까지 소비한 비용이 350만원정도 됩니다. 이게 사람에 따라 검소하게 산다면 태국에서는 한달에 200만원 내외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a) 숙소 - 한달기준 70- 100만원 정도

 

우선 숙소기준으로 태국에서 70만원 이하 50만원 미만으로 사는 사람들도 본적이 있는데, 너무 숙소 퀄러티가 별로이기도 했던거 같습니다. 우선 한국인 특 헬스장과 수영장이 딸려있는 좋은 숙소기준으로는 한달체류하는데 100만원정도가 들어간다고 합니다. 솔직히 숙소만 저렴하게 잘 구해도 특히 결혼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조금 고생하더라도 게스트하우스나 더 저렴한 숙소도 구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b) 식비 생필품 50- 60 만원

솔직히 두번쨰로는 식비가 많이 들거 같은데 태국 로컬시장에서 밥을 먹는다고 하면 굉장히 저렴하게 밥을 먹을수 있다고 하죠. 한끼에 2천원 그리고 커피정도까지 하면 3천원 내외로 저렴하게 식사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한식이나 좋은 레스토랑에서 밥을 먹고 음주까지 즐긴다고하면 비용이 더 높아지겠죠.

 

c) 교통비 관광 40만원

당연히 타국에 왔으면 관광도 많이 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솔직히 교통비는 그랩이라는 한국에서 따지면 카카오택시 정도를 많이 이용하기는 하는데, 태국 방콕이나 치앙마이 등 유틸리티 시설들이 가까운 곳에 숙소를 잡는다면 교통비는 많이 세이브 될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관광도 사실 할수있는 것들이 정해져있어서 엄청 비싼거같지는 않다고 합니다. 

 

 

d) 기타비용 20만원 (병원, 비자 통신비 등)

그외에 기타비용들은 병원이나 물론 안아프면좋겠지만 병원에 가거나 상비약을 구비하거나 할떄 그리고 통신비등을 러프하게 포함한다면 20만원정도로 들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