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티스토리 수익 올리는 4가지 방법

by rndnjsrlf1 2023. 1. 9.
반응형

티스토리 수익 올린 4가지방법 0.0

3$에서 7$까지

 

안녕하세요 서른일기입니다. 오늘은 제가 티스토리에서 수익을 0.03$에서 7%까지 올린  4가지 방법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처음 0.03달러를 광고수익으로 처음 잡았습니다. 그때 당시 대략 70개 글을 작성했을 때인데요. 

 

계속 꾸준히 올리니까 한달 내에 1.27불 정도로 올라가는걸 볼 수 있습니다. 이때까지 드디어 이제 꾸준하게 글을 올리니까 광고수익률이 올라가는구나 하고 굉장히 좋아하면서 계속 꾸준히만 하면 블로그만 하면서 살아도 될까라는 생각을 잠깐 하다가 그 이후 꾸준히 0.03~0.09$를 10월 11월간에 계속 횡보를 하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사실 이때 뭐 티스토리 부업도 다 허상이구나 하면서 글을 게을리 쓰기도 했고 그만쓸까 하다가 그래도 글을 계속 포스팅하는 습관이 생활습관으로 잡혀서 꾸준히 쓰고 있던 어느날 11월 27일에 3불대를 찍더니 5불 그리고 최근 23년도 1월 6일에는 6.99$가 수익으로 잡힌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당연히 블로그 수익화를 잘하시는 분들은 이정도면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하겠지만, 저같이 처음시작한 블로그 뉴비들은 0.03$에서 수익을 올리기가 쉽지 않고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많이 들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오늘 영상을 보시면 그래도 어느정도 블로그 운영 방향이 잡히고 꾸준히 포기하지않고 할 수 있는데에 도움이 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첫번째 수익을 높이는 방법은 ‘블로그지수 높이기’ 입니다.

음 이거는 제가 직접 경험한건데, 10월-11월달에 워낙 수익이 잡히지 않아서 한번 블로그를 들어가봤습니다. 블로그 설정하는 곳말고 직접 다른 사람들이 제 블로그에 오면 어떤 모습인지 궁금해서 들어가본적이 있는데, 구글애드센스 광고란에 광고가 붙어있지 않았습니다. 저는 글 하나하나에 일일히 중간관고를 다 삽입을 하고 블로그 첫 화면에 광고가 게시되도록 설정을 했는데도 안되어있었는데요. 초보자분들은 구글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블로그에 광고가 들어가 있지않은 모습들을 종종 볼 수 있을겁니다. 이유를 한참 모르다가, 주변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에게 여쭤보고 또 이유를 찾아보니 우선은 글을 많이 올릴수록 방문자수(트래픽)가 높아지게 됩니다. 당연한것이죠. 글을 천개올렸다고 가정해보면 그 글이 지나도 하루에 3명의 방문자가 있다면 하루에 3천개의 트래픽이 생기게됩니다.  블로그지수라고 있는데 블로그 점수라고도 합니다. 블로그 지수들이 높으면 높을수록 광고 단가가 높게 측정이 됩니다. 블로그지수를 높이기위해서는 당연히 양질의 글들이 많이 있어야 하고 블로그 유입수와 방문지속시간이 높아지면 높아지게됩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할때 광고주들이 광고를 낼때 방문자수가 많지 않은 블로그에 광고를 넣지 않겠죠. 그리고 어느정도 블로그지수가 높아지면 광고단가가 올라가게 됩니다.  당연히 블로그에 방문자수들이 많은 블로그지수가 높은 블로그에 그럼 광고클릭이 적더라도 자연스럽게 수익이 올라가게 됩니다.  

 

두번째는 ‘광고주입장에서 생각하면서 글쓰기’ 입니다

제 친구중에 한명이 광고회사에서 일하는데, 저한테 했던 이야기가 잊혀지지않습니다. 모든 인터넷세상은 광고세상이야 라고 했었는데, 그말이 진짜 듣고나서 별생각이 없다가 곱씹으면서 생각할 수록 그말이 맞는거 같습니다. 우리가 하는 유튜브 네이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모든 플랫폼안에 있는 시간동안 우리는 광고를 보게 됩니다. 그 광고는 누군가가 광고를 의뢰하기때문에 있는것이죠. 그럼 한번 생각해보죠. 광고주들이 광고를 의뢰할때 돈을 내면서 할텐데, 특히 구글애드센스에서 광고를 부탁할때 어떤 블로그에 광고를 의뢰하고 싶을까요? 당연히 팔려고하는 제품과 연관이 많은 글을 올리는 블로그에 광고를 주고 싶어할것이고, 그런 글들이 많은 블로그 광고입찰단가는 올라가면서 광고주들이 경쟁을 하겠죠. 저는 사실 키워드 이런거는 잘 모르고 그냥 어떤 제품에 대한 글을 쓴다면 그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리뷰나 제품 상세 설명 등  글을 보는 누군가가 그 내용을 읽고 그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글을 쓴다면 당연히 광고수익이 올라갈 수밖에없습니다. 원래 자본주의 시장이 그런것이죠. 

 

세번째는 “하루에 거르지 않고 꾸준히 글을 쓰는것’ 입니다.

음.. 이것도 블로그지수와 관련이 있을거 같은데, 저같은 경우는 꾸준하게 하루에 하나씩 글을 올리는 블로그는 블로그지수가 올라간다고 생각을 하고 또 여러 블로그 고수들이 추천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우선 당장 뭔가 수익이 잡히지 않을때 의욕이 떨어지고 지금 이걸 내가 왜 하고 있는가에 대한 생각이 정말 크게 느껴질때가 많을거 같습니다. 저도 오늘 블로그글을 하나 올리긴했는데, 여전히 귀찮고 하기 싫고 주말에 이게 뭐하는가 싶은데, 글을 계속 쓰는 습관을 들이다보면 그냥 어느새 시간이 나면 자동적으로 기계처럼 글을 포스팅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느샌가 100개의글 200개의글 점점 글이 쌓여나가면서 양질의 글이 쌓여가겠죠. 그러면서 어떤글을 쓰면 더 트래픽이 높고 더 광고단가가 높아지는지 감이 오게 됩니다. 우선 제가 5개월동안 느슨해진적도 있지만 꾸준히 글을 쓰고 있으면서 느낀점입니다. 

 

네번째는 “글을 길게 쓴다” 입니다.

우선 구글 SEO 서식을 잘 참고해서 서론 본론 결론 식으로 글을 깔끔하게 잘 정리해서 쓰는 습관과 글을 너무 짧게 쓰지 않고 사진을 너무 많이 첨부하지 않으면 구글에서 양질의 글이라고 판단하는거 같습니다. 네이버블로그에는 사진이 엄청 많고 오히려 글이 짧은경우가 많은데, 티스토리는 그런 글보다는 글을 길게 쓰고 좀 장황하긴 하지만 명확한 설명이 있는 글들을 다음에서 상위노출을 시켜주는 경향이 있는거 같습니다. 우선 그렇게 많은 글들을 올리다보면 다음뿐만아니라 네이버 구글에서도 점차 유입이 들어오게 되면서 수익이 올라가는거 같습니다. 

 

결론

사실 장황하게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는 네가지 이유에 대해서 정말 장황하게 썼지만, 하나로 요약을 하루도빠짐없이 글을 꾸준히 올리는게 답이다 라는 결론을 갖게 되었습니다. 당장 결과가 좋지 않더라도 꾸준하게 쓰다보면 분명히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아직 뉴비단계라 달러수익이 일정하지 않지만, 점점 수익을 올려서 하루에 10불을 달성해보는 단기적 목표를 가지고 노력해보려고 합니다. 티스토리를 하시는 모든 분들 화이팅입니다. 오늘도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를 부탁드립니다. 

 

https://youtube.com/watch?v=IWFGa-CRGr0&feature=share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