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파이어족과 욜로족이 결혼하면 어떻게 될까

by rndnjsrlf1 2023. 1. 6.
반응형

파이어족과 욜로족이 결혼하면 어떻게 될까

https://youtube.com/watch?v=fjJWOG04vUI&feature=shares 

 

안녕하세요 서른일기입니다. 저는 파이어족을 꿈꾸었지만 파이어족을 포기한 30대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우선 저는 작년에 결혼을 한 새신랑입니다. 이미 파이어족을 포기했지만 여전히 마음에 꿈으로 남아있어서 파이어키워드 영상을 포기할수가 없는 것을 구독자님들께서 양해 부탁드립니다.  먼저 저는 극단적으로 소비를 줄이면서 30년간 살아온 남자였고, 아내는 극단적이지는 않지만 그래도 먹고싶은거 먹고 사고 싶은거 사면서 30년간 살아온 여자입니다. 사람에 따라 기준이 다르겠지만, 멜리꽁은 나의 소비습관으로 사는게 불가능하다고 생각하고 연애때부터 결혼하고나서까지 너처럼 돈안쓰고 사는건 힘들다고 말하곤 합니다.  모든 사람이 결혼하면 그러하듯 서로 극명하게 다른점은 양극단에서 중간지점을 찾아가는 과정이 생각보다 쉽지는 않은거 같습니다. 특히 부부의 경제관은 결혼하기전에 어느정도 노선이 비슷한 사람끼리 만나면 더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어쨋거나 결혼을 하면 들어가는 돈이 많아지게 되는데 특히 뭘 계속 사야합니다. 살림살이가 없기 때문인데요.  다행히 우리는 멜리가 자취를 10년동안해와서 그동안 쓰고있던 그릇이나 밥솥 에어프라이기 그리고 또 아내가 워낙 남들에게 선물을 많이 베풀고 살아서 결혼한다고하니까 전자레인지도 선물로 들어오고 스팀다리미도 선물로 받았습니다. 그래서 참 감사하기도 합니다. 어쨋거나 그렇게 사야할 품목들이 적어저도 계속 사야할게 끊임없이 나오는데 뭐 그럴때마다 들어가야하는 돈을 줄이는 쪽과 맘에드는것을 돈이 조금 더 나가더라도 사고싶은 사람의 줄다리기가 시작됩니다. 

 

 그렇게 의견을 조율하다보면 끝없어 보이던 조율 끝에 중간지점이 나오긴합니다. 그리고 저는 개인적으로 외식을 하지 않고 집에서 밥을 해먹어도 괜찮다면 멜리는 가끔은 밖에서 밥을 사먹거나 분위기 좋은곳에서 먹고싶어하고, 또 저는 집에서 커피를 내리거나 저렴한 메가커피를 마셔도 괜찮지만, 멜리는 밖에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 빵과 얼음을 적게 넣고 우유를 많이 넣은 라떼 마시는것을 좋아해서 뭐 하여간 이렇게 가성비와 분위기의 줄다리기가 있습니다.

 

언젠간 소비습관을 이야기하다가 매일 스타벅스 라떼를 먹어야하는 멜리의 의견과 집에서 커피를 내려마시거나 메가커피 커피도 맛있다고 주장하는 저의 의견충돌이 좁혀지지 않았던 기억도 있었습니다. 그렇게 서로의 의견을 존중해자라는 결론이 나왔던 기억이 납니다. 

 

가끔 퇴근을하고나서 서로 밥을 하기 귀찮은 날에는 배달을 시켜먹고나면 그다음날은 뭐 집에있는 반찬이나 냉장고안에 있는것들을 파먹기도 합니다.  그래도 서로 중간지점을 찾다가 결국에는 나는 극단적 절약에서 조금 절약하는 쪽으로 왔고 멜리는 소비를 많이 하다가 덜하는 생활습관이 잡혀졌습니다.  파이어족과 욜로족이 결혼하면 하이브리드족으로 바뀌는데, 뭐 서로 그동안 살아왔던 습관을 조금씩 바꿔가면서 스트레스는 받지만 결혼이후에는 한평생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면서 살아가야하는 게 당연하기 때문에 우리 부부는 서로 보이지 않는 선을 잘 지켜주면서 지금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제 더 이상 파이어족은 아니지만 그래도 파이어족의 소비습관을 닮아왔던 한사람과 욜로족까지는 아니지만 특별한순간에 가성비보다는 분위기와 그 순간의 프리미엄을 비싼 값을 내는데 주저함없는 사람이 만나서 지지고 볶고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언젠가 멜리가 나한테 이런말을 한적이 있는데, 하도 돈을 안쓰려고 하는 남편을 만나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가, 문득 생각을 한게 만약에 내가 매달 월급을 받을때마다 사고싶은 물건들을 사도되냐고 허락을 맡고 돈을 안모은다고 상황이랑 돈을 안쓰는 상황을 비교했을 때 당연히 후자가 더 낫다고 이야기 한적이 있는걸로 보아 결혼생활에 절약은 필수덕목이라는걸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결론은 파이어족과 욜로족이 결혼하면 어떨까라는 어그로를 끌긴 했지만, 제가 내린 결론은 욜로는 안되고 파이어족 소비습관쪽에 가까운 가정 경영이 바람직하다 입니다. 결혼하신분들이나 앞으로 결혼하실 분들이나 지금 혼자 살고 계신분들 모두가 절약을 덕목으로 앞으로 경기침체와 보릿고개를 넘어가시기를 바라면서 영상 마무리하겠습니다. 오늘도 영상 시청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