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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정보 & 꿀팁 TIP

여자 명품 가방 브랜드 순위 TOP 10

by rndnjsrlf1 2024. 2.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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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파이어족을 꿈꾸고 있는 30대 직장인입니다. 오늘은 전세계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명품 가방 브랜드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여성들이면 이런 가방을 살면서 한번쯤은 들고 다니고 싶은 가방이 있을텐데요. 과연 전세계적으로 인기가 가장많은 그리고 고품격을 자랑하는 가방은 과연 어떤것인지 1위부터 10위까지 한번 소개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0위 버버리 (Burberry)

 

버버리 그룹 공공 유한 회사(영어: Burberry Group plc)는 아우터 웨어(의류), 패션 액세서리와 향수, 선글라스와 화장품 제조·판매를 하는 영국의 명품 패션 기업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특유의 타탄 무늬는 버버리의 트레이드마크이다. 버버리는 창립자인 토마스 버버리가 디자인한 트렌치 코트로 가장 유명하기도 합니다. 이 기업은 전 세계 매장과 프랜차이즈 브랜드 및 타사 매장에서 허가를 받아 판매하고 있다. 버버리는 1955년 엘리자베스 2세 여왕와 찰스 왕세자로부터 왕실 납품권(Royal Warrant)을 수여받았고, 영국 웨일스에 있는 버버리의 공장이 폐쇄에도 불구하고 유지 되고 있다. 크리스토퍼 베일리는 2014년 초부터, CEO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CCO)를 겸하고 있습니다. 2014년, 버버리는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에서 발표한 "최우수 글로벌 브랜드"에서 랄프 로렌과 휴고 보스를 제치고 73위를 차지했다. 버버리는 50개 이상의 국가에서 5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9 위 셀린느(Céline)

 

셀린느(프랑스어: Céline 셀린은 프랑스에 본사를 둔 패션 브랜드입니다. 1945년 셀린 비피아나(Céline Vipiana)와 그의 남편 리샤 비피아나(Richard Vipiana)가 세운 셀린느는 어린이 신발을 맞춤 제작하는 장신구 전문점인 부티크로 시작했습니다. 이들 부부는 아이들의 장신구를 만드는 가게로 시작했지만 1948년까지 3개의 더 많은 가게들로 확장했고, 키치함을 넘어 매일 여성들이 착용할 수 있는 데일리룩을 목표로 디자인하기 시작했습니다. 1987년 LVMH의 회장인 베르나르 아르노가 셀린느를 89개의 매장에 입점시켰고, 그로부터 9년 후에는 LVMH 그룹의 일부분이 되었습니다.

 

 

 

 

8. 디올 DIOR

 

디올(프랑스어: Dior 디오르[*]) 또는 '크리스챤 디올'(프랑스어: Christian Dior 크리스티앙 디오르[*])는 프랑스의 패션 디자이너 크리스티앙 디오르가 1946년에 설립한 하이엔드 명품 패션 브랜드이다. 디올은 1947년 2월 12일에 '뉴 룩'(New Look)을 그의 첫 컬랙션으로 선보이며 모든 여성들을 열광시켰고 그뒤 계속 모든 여성들에게 사랑받고 프랑스 명품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되었다. 소위 명품 피라미드의 슈퍼 프리미엄 등급으로 랭킹되어있다. LVMH에 속하며, LVMH그룹의 최대 주주 기업이기도 하다. 디올의 연매출은 약 연매출3,285억 4천만원이며 작년 대비 76%상승으로 매년 꾸준히 상승하고 영업이익은 1,047억 1천만원이며 작년 대비 137%상승으로 영업이익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7 지방시 (GIVENCHY)

 

GIVENCHY. 프랑스의 명품패션 브랜드이다. 1951년 위베르 드 지방시에 의해 설립된 패션 하우스입니다. 고전적인 크리스챤 디올에 반대되는, 젊음과 혁신성으로 대표되는 브랜드입니다. 그렇다고 공격적이고 과시적인 디자인보다는 안정감이 있으면서도 우아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추구한다고 합니다.

 

 

 

 

6 생 로랑 (SAINT LAURENT)

 

1961년에 설립된 프랑스의 명품 패션 브랜드, 가방, 의류 화장품 등을 취급합니다. 브랜드의 약칭은 YSL. 이전 브랜드명인 '입생로랑'으로도 알려져있습니다. 프랑스어 발음은 ‘이브생로항’에 가깝습니다. 역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이브 생 로랑, 톰 포드, 스테파노 필라티, 에디 슬리먼이 거쳐갔으며 2016년부터 현재까지 안토니 바카렐로가 브랜드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자리를 맡고 있습니다

 

 

 

 

 

 

5 프라다 (PRADA)

 

프라다(이탈리아어: Prada S.p.A.)는 전 세계적으로 소매 대리점에서 잘 알려진 이탈리아의 하이엔드급 명품 패션 브랜드이다. 1913년에 마리오 프라다가 설립한 회사로 원래 이탈리아에서 프라다 브라더스(Prada Brothers)로 알려져 있었다. 이탈리아 로마에 있는 한 프라다 매장입니다. 1913년 마리오 프라다와 마르티노 프라다 형제는 이탈리아 밀란에서 프라텔리 프라다(영어로 Prada Brothers)라는 상호의 가죽 제품 샵을 열었다. 처음에 샵은 직접 만든 가죽 제품과 영국산 핸드백을 수입해다 팔았다. 마리오 프라다는 여자를 믿지 않아서 가족 중에 여자가 그의 회사에 입사하는 걸을 반대했다. 그러나 정작 마리오의 아들은 사업에 흥미가 없었다. 그래서 마리오의 딸인 루이사 프라다가 사업을 이어받아 20여년을 경영했다. 루이사의 딸인 뮤차 프라다가 1970년 입사해 1978년 회사를 넘겨받았습니다.

 

 

 

 

4 구찌 (GUCCI

 

구찌는 이탈리아의 패션 디자이너 구찌오 구찌(Guccio Gucci)가 피렌체에서 설립하며 시작되었습니다. 1897년 런던의 최고급 호텔 사보이 호텔에서 일하던 구찌오는 상류층 손님들의 고급 가방에서 영감을 얻고 1902년 고향 피렌체로 돌아가 가죽공방 기술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1921년 피렌체에 자신의 이름을 딴 가죽 용품과 작은 가방을 취급하는 첫번째 구찌 매장을 오픈하였고 1930년대에는 상품라인을 더욱 확장하여 다양화 시켰으며 구찌의 주 고객층인 귀족들의 승마 용품에 대한 수요로 인해 독특한 홀스빗 아이콘을 개발하게 된다. 1938년에는 이탈리아 쇼핑 중심지 로마 콘도티 거리에 매장을 열었습니다. 

 

 

 

 

3 루이비통 (LOUIS VUITTON)

 

루이 비통은 오랜 기간 동안 명품 브랜드 중에서도 대명사 격으로 취급되어 온 브랜드입니다. 2022년 브랜드디렉토리 기준 세계 명품 패션 브랜드 가치 순위에서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시계, 보석, 의류, 잡화 등 모든 카테고리를 통틀어도 단일 명품 브랜드 중에서 가장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수 많은 명품 브랜드들이 포진되어 있는 LVMH 그룹의 최상위 브랜드로 포지셔닝 되었고, LVMH 그룹 매출의 절반 이상을 혼자 책임지고 있습니다. 또한 고가 브랜드임에도 전 수석 디자이너 마크 제이콥스의 영향으로 발전한 PVC 라인의 모노그램 잡화가 길에서 가장 흔히 보일 정도로 대중성을 띄고 있는데, 특히 아시아에서 모노그램 라인의 수요가 강력하다. 이렇듯 고가 브랜드임에도 자본주의 체제 하에 매우 상업주의적 아이콘 격의 이미지를 풍기고 있는 매우 독특한 포지셔닝을 하고 있습니다.

 

 

 

 

2 샤넬 (CHANEL)

 

루이 비통, 에르메스와 함께 3대 명품 패션 브랜드중 하나이고 명망 높은 패션 하우스이며, 사실상 럭셔리 패션 브랜드들중 에르메스 바로 다음가는 위상을 가진 브랜드로 꼽히고 있습니다 브랜드디렉토리기준 2022년 명품 패션브랜드가치 순위에서 3위를 기록했습니다. 많은 여성들에게 샤넬은 특별한 의미가 있는 여성적인 이미지가 강한 명품 브랜드로 꼽힌다. 전설의 디자이너인 코코 샤넬이 자기 이름을 내걸고 시작한 브랜드다. 브랜드 엠블럼은 서로 반대를 바라보며 겹쳐진 두개의 C다. 이는 Coco Chanel 에서 비롯되었습니다.

 

 

 

 

1 에르메스 (HERMES)

 

루이비통 샤넬과 함께 3대 명품 브랜드로 꼽히며 에르메스만의 독보적인 전통성과 고집스러운 장인 정신 등으로 3대 명품 중에서도 최고의 명품 패션 브랜드라는 평을 듣습니다. 이 때문에 유통업계에서는 유치 1순위인 브랜드로 꼽히며, 입점기준이 까다롭기로 유명하다. 에르메스의 의류, 신발, 가방, 스카프 등 대부분의 제품들의 가격대는 다른 상급 명품 브랜드들과 비슷하지만, 에르메스의 대표 상품이나 다름이 없는 가격대가 상당히 높은 프리미엄 핸드백 라인이 따로 있고, 프리미엄 핸드백은 아무나 살 수 없는 정책 때문이다. 대표적인 프리미엄 라인으로 에르메스의 핸드백 라인인 버킨백과 캘리백은 2022년 기준으로 신품 가격이 캘리가 1,400만 원 정도고 버킨이 1,500만원 선이다. 판매량이 높지는 않지만 특수 가죽인 타조나 악어 가죽이거나 하드웨어에 다이아몬드로 장식이 되어있다거나 하면 가격은 수 천만원대까지 치솟을 수 있다. 버킨백과 캘리백은 돈만 들고가서 산다고 살수있는 가방이 아니다. 특정 한 매장에서 한 셀러를 통해 식기, 의류, 신발, 다른 가방, 귀금속 등을 구입해서 실적을 어느정도 쌓은 후에나 버킨백과 캘리백을 구입할 수 있어서 셀러와 어느정도 친분도 필요하다. 실적 없이 신품 버킨, 캘리를 사려면 리셀샵을 가야 하는데, 리셀샵에서 파는 신품의 경우 프리미엄이 붙어서 거의 기본 가에서 2~3배 비싼 값에 팔린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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