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른일기입니다. 혹시 캠핑을 좋아하시나요? 캠핑을 할때 캠핑용품중에서 꼭 사야하는 것이 캠핑매트인데요. 당연히 텐트를 치고나서 밑에 깔아야할 캠핑매트가있겠죠. 밖에서자는것만큼 쾌적하고 편안하고 안락하고 유해물질이 없는 캠핑매트가 참 중요한거 같습니다. 오늘은 시중에서 판매되는 캠핑매트 중에 인기가 좋고 리뷰가 좋고 판매도 많은 캠핑매트를 한번 추천해보는 시간을 가져보고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메사 빈슨메시프 프리미엄 자충매트 5T / 32,900원
메사 빈슨메시프 자충매트는 깨끗하고 안전한 캠핑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빈슨메시프의 블랙에디션 자충매트는 산업환경 연구센터에서 유해물질 적합판정을 받은 안전하고 깨끗한 제품입니다. 미국 NASA에서 우주선 이륙시 척추와 몸을 보호하기 위해 만든 압력 흡수소재로 최초 형상을 기억하는 성질을 가진 수십억개의 오픈셀이 사용자의 체온과 무게에 반응해 체형에 꼭 맞게 몰딩 되어 인체로부터 받는 압력을 분산시켜 편안함을 극대화 하는 소재로 개발되었습니다. 빈슨메시프의 라인업은 압력 흡수효과는 유지하면서 제작비용은 낮춰 야외용 매트리스로 사용할 수 있게 제작되었습니다. 고밀도 고탄성 메모리폼으로 60kg/m2의 오픈셀 코어 메모리폼은 압력을 골고루 분산 시켜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또한 섬유의 반도체라 불리는 기능성 섬유인 스판덱스는 원리 길이의 5-8배 늘어나 가볍고 신축성이 좋으며 땀ㅇ을 빨리 배출하는 발한성과 건조 능력이 뛰어나여 Activity 스포츠 웨어 특수 원단으로 사용됩니다. 그리고 면보다 구김이 적고 내구성과 보온성이 뛰어나 사계절 사용이 가능하여, 복숭아 표면처럼 보송보송하고 부드러워 이불, 침낭, 배개 침구류에 자주 사용됩니다. 또한 낮은 온도에서도 높은 탄성력 보존으로 쉽게 공기가 흡입 및 배출되어 사계절 똑같은 성능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2 써머레스트 지라이트 솔 V2 R 캠핑매트 / 68,000원
지라이트는 써머레스트 제품 군 중 가장 가볍고 컴팩트한 발포 매트입니다. 지라이트솔은 지라이트 모델의 표면에 알루미늄 코팅을 한 모델로서 약 20% 가량 R-Vlaue를 향상시켰다고 합니다. 놀란 색깔 면을 바닥면으로 해서 사용하는것이 올바른 사용법입니다. 얇은 독립 기포로 된 스폰지 타입이며, 위 아래 톱니 모양의 특수 패턴이 따뜻한 공기를 머금어 보온 효과를 높여줍니다. 또한 폴리에틸렌 몸체가 바닥의 한기를 막아주고 은박을 입힌 표면이 몸에서 나오는 열기를 반사, 습기를 차단하여 전체적으로 20%정도 온도를 상승시켜줍니다. 신장 180cm의 성인 남성이 충분히 누울 수 있는 정도의 사이즈입니다. 그리고 오랫동안 뛰어난 성능과 가벼움으로 많은 산악인들의 사랑을 받아온 제품입니다.
3 써머레스트 지라이트 솔 V2 R 캠핑매트 / 68,000원
모든 브랜드의 자충 매트는 평면에 많은 홀을 내서 단열 성능 저하를 감수하고 무게와 부피를 줄일 때, 씨투써밋은 신체 접촉면과 비접촉면을 구분하여 폼의 크기에 차이를 두어 단열성능은 더 높이면서도 무게와 부피는 줄여주는 놀라운 성능을 구현했습니다. 그리고 타 브랜드의 자충 매트리스는 신체접촉면과 상관없이 무게를 줄이기 위해 동일한 방식으로 컷팅하여 보온 성능이 떨어집니다. 이러한 단점을 씨투써밋은 델타 컷팅으로 보완하였습니다. 신체가 가장 많이 접촉하는 부분은 거의 컷팅을 하지 않고, 신체의 접촉이 비교적 적은 부분은 컷팅을 많이 하여 매트의 무게는 줄이고 보온은 높이는 방식입니다. 그리고 캠프 매트 폼 단면도로 신체 접촉면과 비접촉면의 컷팅분포가 다릅니다. 인체 공학적인 컷팅으로 보온성과 쿠션감을 두 배로 높여주는 씨투 써밋 매트리스의 혁신입니다. 또한 내부 폼의 부피를 40% 줄였기 때문에 와이드 자충 매트리스임에도 불구하고 1kg의 가벼운 무게를 만들어냈습니다. 기존 제품들에 비해 성능을 더 높게 끌어올리면서도 무게와 부피는 405나 줄인 혁신적인 매트리스입니다. 그리고 매트리스를 펼칠 땐 밸브를 크게 열어 바닥에 내려놓으면 됩니다. 공기가 들어갈 때 저항이 거의 없으므로 다른 자충 매트리스 보다 훨씬 빠르게 부풀어 오릅니다.
4 에어박스 에어매트 싱글 190 x 80 x 12cm/ 191,000원
에어박스가 처음 생산하기 시작한 이중공간지 에어매튼 수 많은 카피 업체들이 이중공간지 에어매트를 생산하고 있지만 저가의 원료로 중국 OEM 생산을 하는 타 업체들과의 비교를 거부합니다. 에어박스는 타 업체들이 아직도 사용중인 PVC 원단이지만 에어박스는 내구성과 내마모성이 보다 뛰어난 TPU 원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가의 원료를 사용해 제조 단가가 높아 타 업체들보다 마진이 적제 남지만 에어박스는 절대로 품질과 타협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유해물질이 몸에 축적되지 않도록 에어박스는 가장 안전하게 제작이 되었습니다. 우선 저가형 저품질의 공기주입식 매트리스는 지탱력이 부족하고 내구성이 약해 꿀렁거리고, 몸에 피로도가 높아지며, 크랙으로 인해 공기빠짐 현상이 심하지만 에어박스 에어매트는 타사의 공기주입식 매트리스와 근본적인 구조가 달라 꿀렁거리지 않고, 허리배김 현상이 덜하며, 공기 누출이 쉽게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신체의 하중을 고르게 받쳐줄 수 있도록 설계되어 공기주입식 제품 특유의 꿀렁거림 없이 견고하고 안정적입니다.
5 수비다 1인용 백패킹 신형 에어 캠핑 발포매트 12,000원
수비다 IXPE 발포매트는 친환경 캠핑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수비다에서 누구나 편하게 쉴 수 있는 가장 편안한 자충매트를 제작하였습니다. 텐트, 야전침대 등 깔껏이 필요하신분, 내구성이 강하며 오래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 백패킹 시 앉아서 휴식하거나 누워서 휴식하실 분, 가볍고 부피가 작은 백패킹 용품을 찾으시는 분. 그리고 손쉽게 휴대가능한 백패킹 제품을 찾으시는 분들은 꼭 사셔야합니다. 대부분의 발포매트는 엠보싱처리만 되어있어 오래사용했을 때 상품이 손상되거나 찢어져 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수비다 발포매트는 뒤에 알루미늄으로 마감이 되어있어 더욱 더 내구성이 강하며 두께도 1.8cm가 되어 얇다는 느낌을 받지 않습니다. 그리고 IXPE 제질이 사용되어 복원력까지 뛰어납니다. IXPE 재질은 본래 더 쫀쫀하고 복원력이 뛰어나며 방수능력도 뛰어나 타 엠보싱 발포매트보다 훨씬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검정색 수납케이스도 증정해서 쉽게 휴대하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상정보 & 꿀팁 TI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량용 휴대폰 충전 거치대 추천 BEST 7 (1) | 2023.01.22 |
---|---|
극현실적인 자존감 높이는 방법 6가지 (0) | 2023.01.19 |
입냄새 제거 치약 추천 BEST 5 (1) | 2023.01.16 |
사회초년생 자동차 추천 총정리 BEST 7 (0) | 2023.01.07 |
전세계 부자 순위 (1-10위) (1) | 2023.01.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