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 꿀팁 TIP

전세계 부자 순위 (1-10위)

by rndnjsrlf1 2023. 1. 3.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이어족을 꿈꾸는 30대 직장인입니다. 저는 하루빨리 파이어를 선언하고 은퇴하고 싶지만 그러지 못하고 있는 현실개미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면 세상에는 부자들이 참 많은거 같습니다.  오늘은 전세계 부자 순위를 1-10위까지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준은 2022년 포브스 세계 부자 순위 상위 50위 랭크된 부자들입니다. 

 

포브스는 세계에ㅔ서 가장 돈 많은 부자자리를 4년간이나 지키던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창업자가 2022년에는 2,758억 달러인 테슬라 일론머스크에게 자리를 내주었습니다. 하지만 사우디의 빈 살만 왕세자는 2조덜러로 머스크보다도 개인 재산이 몇배나 더 많은 부자입니다. 

 

전 세계 부자 순위

 

1위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 2,758억 달러 / 원화 대략 370조)

 

페이팔의 전신이 된 온라인 결제 서비스 회사 X.com, 로켓 제조 회사 겸 민간 우주 기업 스페이스X, 뇌-컴퓨터 인터페이스 회사 뉴럴링크, GPT-3을 개발한 인공지능 회사 OpenAI 를 설립했고, 초고속 진공 열차 하이퍼루프 프로젝트를 기획했으며 도지코인 의 열광팬이다. 또한 지하 운송 시스템 더 보링 컴퍼니를 설립했으며, 시가 총액 기준으로 전기자동차 회사 테슬라를 세계 최대의 자동차 제조사로 만들었다. 또한트위터 의 소유주가 된 인물이기도 하다.
 
 
 

2위 베르나르 아르노  (LVMH 루이비통 회장) 1,722억 달러 / 원화 대략 231조)

프랑스의 기업인이다. 세계 최대 럭셔리 제국으로 불리는 LVMH그룹의 회장이다. 흔히 '럭셔리 제국의 황제', '캐시미어를 입은 늑대, '유럽 최고의 부호' 등으로 불린다. 오늘날 세계 최상위권 부자들이 대부분 미국 실리콘밸리를 기반으로 한 IT 기업가들과 투자가들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럭셔리 브랜드와 부동산이라는 기성 산업 분야에서 성공하여 최상위권 부호의 반열에 오른 특이한 케이스다.

 

3위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CEO) / 1672억 달러 / 원화 대략 224조)

미국의 기업인이자 아마존의 창업자이자 초대 CEO, 현 이사회 의장. 2022년 기준 세계부자 3위의 랭크되어있는 제프 베이조스입니다.
2017년 10월 ~ 2020년 12월까지 3년 2개월 동안 세계 보유 재산 순위 1위였던 기록을 갖고 있다.

 

 

 

 

4위 고탐 아다니 (아다니그룹) / 1298억 달러 / 원화 대략 174조)

아다니 그룹의 회장인 고탐 아다니는 전형적인 1세대 자수성가 기업인이다. 인도에 현재 가장 큰 재벌의 경영자들은 대부분 부친이나 선대가 이루어 놓은 회사를 확장 발전시켜왔지만, 고탐 아다니는 1962년 생으로 1988년 Adani Export로 시작하면서 그룹의 규모로 발전시켜온 1세대 기업인이다. 

 

 

5위 빌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 1298억 달러 / 원화 대략 174조)

미국의 기업인이자 소프트웨어 개발자, 프로그래머, 자선가, 유튜버이다.1995년부터 현재까지 전세계 부호 순위권에 항상 이름을 올린 세계부호의 대명사이다. 2021년 11월 현재 전 세계 PC 운영체제 시장의 무려 74.28%를 점유하고 있는 Windows의 개발사 Microsoft의 창업주. 하버드 대학교를 중퇴하고 MS-DOS Windows로 성공 신화를 써내려 갔다. 80~90년대는 물론 지금도 IT 업계라하면 가장 먼저 떠오를 정도로 인지도가 높은 인물.

 

 

 

 

6위 래리엘리슨 (오라클 CEO) / 1072억 달러 / 원화 대략 143조)

오라클의 설립자이자, 현재 오라클의 이사회 의장 CEO이다. 세계 10위 부자 순위에 들만큼 엄청난 부자이다. 오라클은 1977년 래리 엘리슨이 설립한 미국의 대표적인 소프트웨어 회사 및 그 회사에서 만드는 RDBMS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의 약칭. 국내 중견~대기업 ERP의 양대산맥. 본사는 캘리포니아 실리콘밸리 레드우드시티에 있다.
 
 

7위 워렌버핏 (버크셔해서웨이 CEO) / 1024억 달러 / 원화 대략 137조)

미국 기업인이자 가치주투자자. 현 버크셔해서웨이의 최대주주이자 회장이다. 투자 역사상 가장 뛰어난 투자가. 네브레스카 오마하  출신으로 별명 오마하의 현인(Oracle of Omaha). 미국 네브라스카주의 오마하시에서 평생을 살아 이런 별명이 붙였다. 그와 한 동네에 살았던 몇몇 이웃들은 그가 젊었을 때 제시한 장기 투자 프로그램에 돈을 투자했는데, 대부분 대박이 났다. 

 

 

 

 

8위 레리페이지 (구글 창업자) / 1020억 달러 / 원화 대략 136조)

구글의 초대 CEO이자 설립자로, 마크저커버그, 일론머스크, 세르게이 브린 등과 함께 현재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기업가 중 한명이다. 미국 미시간주에서 태어난 유대인이다. 부모 둘 다 대학교 컴퓨터과학 교수였다. 래리 역시 미시간 대학교에 진학해  컴퓨터과학을 전공했다. 부모와 마찬가지로 컴퓨터과학 교수가 되고 싶었던 그는 스탠퍼드 대학원에 진학해 컴퓨터과학에 대한 연구를 시작했다. 그리고 스탠퍼드 대학원에서 만난 세르게이 브린과 함께 구글을 공동창업했다. 

 

9위 세르게이 브린 (구글 창업자) / 989억 달러 / 원화 대략 132조)

미국의 기업가. 같은 유대인 래리 페이지와 함께 구글을 창업했다. 1973년 8월 21일에 소련 모스크바에서 유대인 부모 밑에서 태어났다, 1979년에 가족과 함께 미국으로 이민왔다. 이후 미국에서 아버지는 매릴랜드대학의 수학과 교수로 일했고 어머니는 나사에서 우주공학 연구원으로 일했다. 1990년~1993년에 매릴랜드 대학교 컴퓨터과학과를 졸업하였고, 이후 스탠퍼드 대학교에 가서 석사를 땄다. 그 과정에서 래리 페이지를 만났다. 래리 페이지에 대한 첫인상은 좋지 않았던 모양이지만 둘 다 거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검색하는 방면에 몰두한 터라 금세 동료가 되었다.

 

 

10위 무케시 암바니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 / 941억 달러 / 원화 대략 126조)

 

이도 출신의 기업인. 인도 최대 기업 중 한 곳인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의의 회장이자 前 인도 최고 부자. 2008년도에는 세계 부자 5위에도 랭크되었던 인물이다. 1957년 당시 아덴 식민지에서 대형 주유소를 운영하던 아버지 디루바이 암바니와 어머니 코킬라벤 암바니 밑에서 태어났으며 이듬해에 인도로 돌아갔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1974년 화학기술 공업대학교에 입학하여 화학 전공으로 졸업한 뒤 미국으로 건너가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경영학을 공부하는 도중 1977년 증권거래소에 기업공개를 하며 대기업으로 전환한 기업 경영에 부담을 느낀 아버지의 권유로 인도로 건너와 본격적으로 릴라이언스 인더스트리에서 활동하게된다.

 

 

반응형

댓글